컨텐츠 바로가기

서브비쥬얼

효소찜 요법

  • Home
  • 효소찜질
  • 효소찜 요법

효소찜질

인체에 유익한 미생물들이 만들어 내는 다양한 종류의 효소들은 부족하거나 결핍될 경우 신체기능저하 또는, 정지를 초례한다. 인간의 몸이 스스로 효소를 보충하거나 만들어낼 수 없기에 편백나무를 통해 길러 낸 효소를 이용하여 찜질이란 방식으로 신체의 다양한 기능에 영향을 미치게 한다.
방법은 간단하다. 편백나무가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사실이다. 그러한 편백나무 톱밥과 쌀겨를 이용하여 효소를 길러내 그것들을 모래찜질하듯이 덮고 누워 약 15분정도 있으면 그 열기와 효소 자체의 효과로 인해 몸에서 땀을 배출하게 된다. 간단히 말해서 온 몰을 뜸 뜨는것과 같다

특징

효소 자체의 대사활동으로 인하여 60℃~70℃ 사이의 고온이 발생되나 흙이라는 성질 덕분에 화상의 위험이 없으며, 찜질이라는 피부를 통한 직접 처방으로 복용보다 훨씬 빠르고 강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.

주의 점

오랜 병환으로 혈관이 너무 약해졌거나 고혈압약등 혈관계 질환약을 오핸기간 다량 복용하고 계신분, 임산부, 효소찜질에 대한 심한 거부반으을 보이시는 분을의 주의를 요함 또 한, 장기간 효소찜질을 하실분들은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요한다.
편백 찜질의 경우 흔한 찜질과는 몸에 가해지는 파장이 매우 강력함으로 찜질시간을 꼭 지켜줘야 한다. 그리고 땀 배출시 노폐물, 독소뿐 아니라 다른 각종 미네랄과 영양분도 함깨 빠져나감으로 찜질 후 수분섭취등을 통한 체워주는 과정도 매우 중요하다.